자유게시판 > 145811번글

자유게시판

기혼 여성의 자위
크사

평범한 직장인인 K씨는 성생활에서 부인을 만족시켜주기 위해 노력하는 타입이었고, 그래서인지 별 문제없이 재미있게 살고 있었다. 그런데 한 사건으로 말미암아 부부생활이 위기에 처하고 말았다. 그날 밤도 K씨는 ‘여느 때처럼 열심히 애무를 하고 삽입성교도 오래했으니 분명 아내가 만족했을 거야!’라고 생각하고 잠이 들었다. 그런데 새벽녘에 깨어보니 아내가 이불속에서 자위행위를 하고 있는 것이었다. 그것을 본 순간 K씨는 지금까지 아내가 자신과의 섹스에서 만족한 것처럼 행동했던 것이 모두 거짓이라는 생각에 심한 배신감이 들었다. 그 후 아내가 보기도 싫어지고 성생활은 더더욱 하기 싫어졌다.  
 
 한 조사에 의하면 일생 동안 자위행위를 경험하는 여성은 60% 정도라고 한다. 그 중 결혼 후에도 지속하는 여성은 약 30% 정도로 추정할 수 있다. 기혼여성들이 자위행위를 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로 생각해 볼 수 있다. 첫째는 남자들과 마찬가지로 파트너와의 성관계에서 얻는 쾌감과는 다른 느낌을 얻고자 할 때이다. 자신만의 적절한 자극과 조절, 그리고 환상을 곁들인 성적 느낌은 남편과의 성관계에서는 느낄 수 없는 다른 뭔가를 느낄 수 있어 좋다고 한다. 둘째는 남편과의 성관계가 불만족스럽기 때문인데 이것이 기혼여성이 자위행위를 하게 하는 주된 이유라고 볼 수 있다.
 
 여성이 남편과의 성관계에서 불만을 느끼는 이유 몇 가지를 살펴보면 우선 충분한 정신적인 교감 없이 육체적인 접촉만으로 섹스가 끝났을 때 여성은 불만족스러울 수 있다. 다음으로 남편이 아내의 성감대를 모르는 상태에서 애무를 했을 때도 만족스럽지 못하다. 이런 경우 남편은 열심히 애무를 했다고 하지만 정작 아내는 불만이 쌓이게 된다. 또 아내의 성감대를 알고 있다고 해도 흥분에 이르기까지 충분한 강도로 자극을 하지 못했을 때도 불만이 생길 수 있다. 그 외에도 자신의 정신적, 육체적 문제나 남편과의 좋지 않은 관계 때문에 자위행위를 하기도 한다.
 
 아내의 자위행위의 이유가 무엇이든지 간에 이것이 문제가 되고 안 되고는 남편의 반응에 달려 있다. 남편이 아내의 자위행위를 자연스러운 성 패턴의 하나로 보고 이해한다면 문제가 되지 않는다. 드물기는 하지만 어떤 경우에는 아내의 자위행위가 성욕이 떨어진 남편의 성적반응을 높이는 계기가 되어 도움을 주는 사례도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남편들은 아내의 자위행위를 부정적으로 받아들인다. ‘나를 사랑하지 않나?’ 혹은 ‘나에게 만족을 못하나? 내가 그렇게 부족한가?’라고 생각하며 불쾌해하고 자책한다. 이렇게 아내의 자위행위를 부정적으로 받아들이는 남편들은 자신만의 생각에 갇혀 부부관계를 심각하게 만들 수 있다. 특히 사례의 K씨와 같이 부인의 성적반응에 초점이 맞춰진 사람은 더욱 그러하다.
 
 아내의 자위행위에 대해 남편들은 옳고 그름을 따지지 말아야 한다. 그보다는 자신에게 어떤 문제가 있는지를 먼저 살펴봐야 한다. 내 문제로 인해 생긴 아내의 성적 불만은 없는지부터 짚어봐야 하는 것이다. 아내와의 관계는 좋은지, 정신적 교감은 잘 이루어지는지, 아내의 성감대를 잘 알고 제대로 자극을 하는지, 나의 성기능에는 문제가 없는지를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 그래서 문제점이 발견되면 해결책을 찾아 보완하면 된다. 이렇게 내 문제점을 찾아 해결한 후에도 여전히 아내가 자위행위를 계속 한다면 그것은 내 문제가 아니니 걱정할 필요가 없다. 기혼남자들의 대부분이 자위행위를 하듯 여자들도 자위행위를 하는구나하고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면 된다. 


추천 0

유희조아
유희조아
유희조아
소심쟁이
소심쟁이
소심쟁이
새사랑
이연s
썸싸이드
썸싸이드
썸싸이드
보고보고보고
보고보고보고
보고보고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