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155119번글

자유게시판

배란기 임신..2
크사

임신의 현실은 뭘까?

 

그럼, 임신을 하기 위한 건강적인 차원에서의 현실은 어떠한가? 임신은 병적인 반응인가?

 

임신은 지극히 정상적인 생리과정이다. 임신과 관련해서 병원을 가는 것이 꼭 치료해야하는 질병이 있어서 가는 것은 아니지 않은가. 인간에게는 아니 자연의 일부로서 너무나 당연한 변화가 임신 중에 생기는데, 그 변화에 대해서 잘 모르고 아니 많이 잊어버렸다고 해야 할지 모르겠다. 잘 모르기 때문에 당황하고 힘들어하게 되는 경우도 많은 것 같다. 이 자연스런 과정을 임신계획 단계에서부터 잘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임신을 본격적으로 생각하기 전에는 아마도 대부분의 부부들은 임신이 잘 되고 마음만 먹으면 100% 성공할 것이라 생각할지 모르겠다. 하지만, 의학적으로도 정상적인 남녀가 한 번의 생리 주기 당 임신할 가능성은 20% 정도에 불과하며, 배란 주기에 맞추어 임신을 시도한다 하여도 임신 가능성은 35% 이상은 되지 않는다. 옛 말에 손만 잡았는데 임신이 되었다고 했던 말은 역사에 길이 남을 새빨간 거짓말이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남녀가 임신을 하는 데 걸리는 기간은 3개월에 57%, 6개월에 72%, 1년에 85% 그리고 2년에 93% 정도가 임신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고 한다. 임신이 생각보다 만만치 않구나 눈치 채야 한다. 더구나 요즘 같이 결혼 연령이 늦어지는 경우에는 좀 더 문제가 생기는데, 연령이 증가하면서 생식능력은 조금씩 감소하다가 40세 이후에는 매우 급격히 감소하는 특징이 있다. 임신의 현실에 대해서 가장 먼저 알아야 할 것은 임신 가능성이 생각보다 떨어지는구나 하는 점이다. 심지어 의학적 도움을 받더라도 어려운 사람이 아직 많이 있다.


추천 0

Goui댓글2024-01-05 15:29:45수정삭제
잘보고갑니다

랜덤포인트 10

크사댓글2024-01-05 16:37:05수정삭제
@Goui댓글 감사용

랜덤포인트 80

유희조아
유희조아
유희조아
소심쟁이
소심쟁이
소심쟁이
새사랑
이연s
썸싸이드
썸싸이드
썸싸이드
보고보고보고
보고보고보고
보고보고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