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155120번글

자유게시판

배란기 임신..3
크사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가?

 

이런 임신의 현실을 받아들이고, 미리 임신의 기본이 되는 부부의 건강한 몸과 마음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생활습관 개선을 실천하면 된다. 아~ 이 뭐 유치원 교재에 나오는 멘트인가. 하지만, 사실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이미 알고 있는 단순한 원칙이 가장 확실한 것이다. 다들 실천하는 묘미를 잘 발견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문제일 뿐이다.

 

 

요즘은 불임이라는 단어 대신에 난임(難姙)이라는 말을 사용하자는 경향이 있다. 어려울 난(難)과 임신의 임(姙)이 합해진 말고, 임신이 어려울 뿐이기 충분히 성공 가능하다는 멋진 말이라고 생각한다. 어찌되었든, 이 난임의 원인 중 10~20%는 원인이 잘 알려지지 않은 경우이다. 또 원인이 알려져 있다고 해도 그 원인을 치료한 후 성공률을 생각해 보면 임신을 위해서 기질적인 원인만 해결해서 되는 문제는 아닌 것이다. 임신은 감정적, 심리적인 요인까지 매우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아마도 이 점은 과학이 발전해도 여전히 해결하기 어려운 점으로 남을 것이다.

 

그렇다면,임신 성공이라는 목표점만 보지 말고, 부부가 만나서 사랑하게 되는 과정 중에 생기는 지극히 정상적인 과정에 임신이 있다고 생각하면 어떨까? 배란일 따져보고, 그날이 되면 올림픽 선수 금메달 결정전에 임하는 것처럼 긴장해서 임신시도를 하고, 또 그 임신 성공여부를 지켜보는 과정에서도 양궁경기 결승전에서 역전 가능한 마지막 남은 한발의 화살을 쳐다보듯이 긴장하면서 초조하게 지켜보지는 말자 이 말이다. 그 마지막 화살이 날라 가는 저 하늘의 푸르름과 토끼도 닮고 강아지도 닮은 것 같은 구름들은 왜 보지 못하는 것일까~. 그 금메달을 따기 위해 노력한 시간들이 장하고 위대한 것처럼, 남녀가 만나서 살아가고 앞으로 평생 기대고 도와주면서 살아가는 그 삶 자체를 소중하게 생각하면서 좋은 일들 만들어가는 것이 더 중요한 핵심이 아니었을까 싶다. 더불어, 우리의 생명에 대해서, 아이들의 존엄성에 대해서, 인생의 즐거움에 대해서도 현실적으로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갖는 것이 임신의 현실에 더 적합한 것은 아닐까? 



추천 0

Goui댓글2024-01-05 15:29:38수정삭제
굿

랜덤포인트 40

크사댓글2024-01-05 16:37:12수정삭제
@Goui댓글 감사용

랜덤포인트 10

블럭95
블럭95
블럭95
유희조아
유희조아
피지오겔
피지오겔
피지오겔
스파이더맨
스파이더맨
소심쟁이
소심쟁이
소심쟁이
풰유
풰유
풰유
어려운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