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159281번글

자유게시판

남자는 마른 여성보다 S라인 여성 선호
크사

남자는 마른 여성보다 S라인 여성 선호

남성들은 정말 몸무게가 적고 날씬한 여성을 더 매력적이라고 생각할까?

이것은 문화에 따라 다르다. 음식이 귀한 문화권에서는 뚱뚱한 여성이 더 매력적이었다. 적절한 영양섭취를 한 것으로 여겨져 부와 건강을 상징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음식이 풍부한 문화권에서는 몸무게가 적고 날씬한 여성이 더 매력적으로 여겨진다. 풍족하게 먹고도 날씬함을 유지한다는 것은 질 좋은 음식을 먹고 몸매를 관리해야 가능하기 때문에 또 다른 부와 건강의 상징이 되는 것이다.

따라서 음식이 풍부한 현대에는 남성들이 마른 여성들에게 더 매력을 느끼고 그에 맞춰 여성들은 체중감량에 노력을 기울인다. 그런데 여성의 몸무게에 따른 남성의 선호도는 이처럼 문화에 따라 달라지는데 반해 여성의 특정한 신체 형태에 대한 선호도는 문화에 상관없이 공통적이라고 한다.

여기서 말하는 특정 신체 형태란 허리 대 엉덩이의 비율을 말한다. 몸무게에 상관없이 남성들이 가장 매력적인 여성이라고 느끼는 허리 대 엉덩이의 비율은 항상 0.7이라는 것이다. 그리고 이것은 과거 30년 동안 <플레이보이> 잡지에 게재된 누드모델과 미인대회 입상자의 허리 대 엉덩이의 비율이 정확히 0.7이라는 것만 봐도 잘 알 수 있다.

문화와 시대의 변천과 관계없이 허리 대 엉덩이의 비율이 0.7인 여성에게 남성들이 매력을 느끼는 것은 왜일까?

이것은 건강한 자손을 얻기 위해서 건강한 여성을 선택하고자 하는 남성의 본능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건강한 여성을 판단할 때 남성은 대부분 시각적인 감각에 의존한다. 그래서 여성의 외모에 집중하게 되고, 가장 먼저 보는 것이 얼굴이다. 이목구비가 뚜렷하면서 대칭적이고, 또 피부는 맑으면서 윤택이 나면 건강한 여자일 거라 생각한다. 이런 여성을 남성은 ‘예쁜 여성’이라 생각하고 성적 흥미도 더 느끼게 된다.

예쁜 얼굴과 함께 여성의 건강을 판단하는 또 다른 기준은 임신능력을 평가하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여성의 바디라인, 즉 허리 대 엉덩이의 비율이다. 이 비율이 0.7일 때 가장 임신능력이 좋고, 그 이하나 이상이면 임신 능력이 다소 떨어진다고 한다. 그래서 사춘기 이전의 가임능력이 없는 소녀의 경우 0.7 이하인 것이다.

이 외에도 몸 전체에서 체지방이 차지하는 비율이 높은 사람보다 허리 대 엉덩이 비율이 0.7보다 높은 사람에게 당뇨병, 고혈압, 심장병, 발작, 담낭 기능 장애와 같은 질병들이 더 잘 발생한다고 한다. 그러니 남자는 본능적으로 허리 굵은 여자에게 매력을 느낄 수 없는 것이다.

따라서 남편들에게 매력적으로 보이고 싶어 살과의 전쟁을 벌이는 아내들이라면 몸무게를 줄이는 것에 치중하기보다는 S자 바디라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남편들은 마른 일자 몸매의 아내보다 몸무게가 좀 나가더라도 S자 바디라인이 살아 있는 글래머 아내에게 더 성적 매력을 느끼기 때문이다. 


추천 0

보고보고보고
보고보고보고
보고보고보고
피지오겔
피지오겔
피지오겔
풰유
풰유
풰유
아하저
아하저
아하저
이연s
이연s
방탄소년
방탄소년
방탄소년
먹버
먹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