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36065번글

자유게시판

여성의 자위
크사

섹스, 그리고 오르가즘은 스트레스를 완화 시켜주는 등 장점이 많다는 것이 이제는 상식으로 알려졌다. 그렇다면 자위도 의학적으로 도움이 되는가?

 
△자위는 남성과 여성의 생애 전반, 특히 사춘기 이후부터 성인기를 거쳐 노년기까지 나타나는 성적인 욕구를 스스로 잘 해소하기 위해서 이루어지는 자연스러운 행위다. 남성의 90% 이상, 여성의 경우 60% 이상에서 이러한 자위행위를 하고 있다.
 
자위행위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은 중세 이후 금욕적 종교영향을 받은 의학자들 사이에서 형성되었고 현대까지도 여전히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러나 1950년대 킨제이 박사의 보고서 이후 획기적으로 발전된 성의학 분야에서는 적절한 방식의 자위행위는 오히려 원활한 성 기능에 도움이 된다고 보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자위행위를 경험한 여성들이 실제 이성과의 성관계에서 오르가즘을 더 잘 느낀다는 보고가 있다. 그래서 현대의 성 치료자들은 성적인 흥분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나 오르가즘을 잘 느끼지 못할 때에 치료적으로 자위행위를 시키기도 한다.

-자위를 하려고 해도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성기를 어떻게 만져야 할지도 모르는 사람들도 있다.  

△처음부터 방법을 잘 알고 자위를 시작하는 사람은 없다. 여러 가지 시도를 통한 시행착오를 거쳐서 나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 나가야 한다. 그래서 처음 자위를 시도해 보려는 경우 무조건 성적인 흥분이나 오르가즘을 목적으로 하기보다 내 몸이 어떻게 느끼는지 알아보는 것부터 시작해보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여성에서 가장 흔히 사용되는 자위법은 손으로 클리토리스를 자극하는 것이다. 클리토리스가 가장 민감한 성감대이긴 하다. 그렇다고 클리토리스만 자극하는 것보다는 성기 여러 부위를 다양하게 자극하며 다양한 감각을 느껴보는 것도 좋다. 또 성기 자극 뿐 아니라 몸 전체 여기저기도 자극해보고 그 감각을 느껴보는 경험도 시도해보기를 권한다.

-성인용품을 이용한 자위, 괜찮은 것인가? 질이 넓어진다든가, 음핵이 무뎌진다든가 하는 점이 염려되기도 한다. 

△섹스토이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 그중 여성을 위한 자위 기구로 잘 알려진 것이 바로 바이브레이터와 딜도다. 바이브레이터는 특히 클리토리스를 잘 자극하기 위해 만들어진 진동자극기이다. 딜도는 남성의 성기 형태로 만들어진 질내 삽입형 자위 기구다. 최근에는 이 딜도와 바이브레이터가 결합한 형태로 만들어진 딜도형 바이브레이터가 시중에 많이 나와 있다.

질 내에 삽입하는 딜도형 자위 기구로 인해 질이 넓어질지도 모른다는 우려가 있을 수 있으나 삽입 성행위를 자주 할 때에도 같은 문제는 생길 수 있다. 질근육의 탄력을 강화하는 케겔 운동 등으로 예방 및 개선할 수 있다. 

매일 하루에 수차례 이상 지나친 횟수로 바이브레이터를 사용해서 자위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바이브레이터 자극으로 인한 음핵 감각의 저하는 흔히 생기는 문제라고 보기 힘들다. 미국을 비롯한 선진국의 성 치료자들이 손이나 바이브레이터를 이용한 성기 자극, 즉 자위행위를 오르가즘을 느끼는 여성들도 많다.

추천 0

뽀피엠댓글2021-07-01 11:19:42수정삭제
잘보고갑니다

랜덤포인트 41

피지오겔
피지오겔
피지오겔
풰유
풰유
풰유
썸싸이드
썸싸이드
썸싸이드
블럭95
블럭95
블럭95
어려운달림
어려운달림
어려운달림
피지오겔
macro